gosutop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쉽게 알아봐요!
관리자
2020-06-19 16:57:38 조회수 2,468

 

 





선물옵션 지수의 상승추세든 하락추세든 중심선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아래의 그림은 국내선물로 되어있지만, 해외선물 매매기법에서도 동일하게 사용되니,
그림과 패턴으로만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선물차트를 보면 먼저 지수가 중심선 위에 있을때 아래 놓여 있는 중심선은 지지의 역할을 하는 것을 알고 계실것입니다.
단순한 사실이지만 해외선물 매매기법 볼린저밴드에서 중요합니다.
지수가 하락 조정을 받으면 중심선에서 지지하면 매수하고,
지수 상한선에 다다르면 매도하는 것이 해외선물 매매기법 볼린저밴드에서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일종의 단타매매로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선물차트가 상승추세에서는 지수 상한선에 닿더라도 계속 추세를 확장하기 떄문에 볼린저밴드 매매기법에서는 중심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매수로 끌고가는것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해외선물 매매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 볼린저밴드는 상한선, 하한선, 중심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하단 볼린저밴드가 좁아지면 상승 또는 하락으로 변화될 가능성이 많아 이러한 그림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위의 차트그림과 같이 상승추세를 유지하면서 볼린저밴드의 상단선을 상향 돌파하여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디에서 매도를 하여야 할까요?

아까 말씀드린대로 해외선물 매매기법 볼린저밴드의 중심선의 지지 여부로 판단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때 합성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은 MACD, 스토케스틱, RSI와 같은 모멘텀 지표입니다.
MACD, 스토케스틱, RSI에서 다이버전스가 발생하고, 볼린저밴드의 상단을 맞고 중심선을 이탈하면 단기 추세변곡점으로 매도로 볼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 매매기법 볼린저밴드중에서 말했듯이 중심선의 위에 있을 경우는 상승추세로 보고,
볼린저밴드의 상단선을 목표로 매수할 수 있으며, 반대로 볼린저밴드의 중심선 아래에 있을 경우는 하락추세로 보고 하단선을 목표로 매도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이든, 하단을 닿고 중심선을 저항받아 다시금 상단이든 하단선을 돌파한다면 추세의 변곡점으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중심선과 상단과 하단으로 구성된 해외선물 볼린저밴드는 매매기법에 있어서 간단하면서 명료한 매매기준을 제시해 줍니다. 매우 유용한 기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한편으로는 변동성은 해외선물 볼린저밴드 매매기법에서의 상단과 하단의 폭은 줄어들고 오무라들었을때 발생합니다.
마치 개구리가 점프를 하기 위해 다리를 오무리는 것처럼 해외선물 볼린저밴드의 폭이 오무라듭니다.
이러한 현상은 해외선물 매매기법 볼린저밴드에서 재진입 신호를 잡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이렇게 오무라들은 상단하단의 폭에서 중심선 또는 상단하단을 지지하여 진행방향으로 추세가 지속된다면 다시 한번 매매진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고점갱신 저점갱신을 목표로 나아가는 것이죠.
반대로 이러한 상단하단이 좁은폭에서 진행방향의 반대방향의 라인을 이탈한다면 추세의 전환 또는 조정으로 보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댓글 수정
  • 0 / 10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