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sutop

추세가 전환되는 타이밍을 알아보자!
관리자
2020-06-17 16:38:35 조회수 1,980

 

 





선물옵션 추세전환 확인 방법 입니다.
우선 선물옵션 지수 추세라는 것은 상승세와 하락세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선물옵션 지수 추세를 이탈하게 되면 새로운 추세가 생성이 되며, 새로 생성이된 선물옵션 지수 추세의 바닥을 확인해야 하고, 기존 선물옵션 지수 추세선 저항을 돌파 할 수 있는지 가늠하면서 선물옵션 지수 추세 이탈에 이유에 대해서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선물옵션 차트에서는 3%원리 하하선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물옵션 지수 종가에서 지지/저항선을 이탈하는 것이 장중에 이탈하는 것 보다 선물옵션 지수의 추세전화 가능성이 높다는 이론입니다.
선물옵션 지수 일정비율 1%,3%,5%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선물옵션 지수 -3%이상 이탈하면 선물옵션 지수 추세전환이 확인 된것으로 간주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물옵션 차트에서 하락추세 전환시점은 선물옵션 지수 상승추세가 진행되다가 직전 고점인 저항선을 상향돌파하지 못하고, 선물옵션 지수 점점 지지선을 하향 이탈하면서 하락하는 선물옵션 지수 추세입니다.
선물옵션 차트에서 하락추세 직전 저점 지지선을 하향 돌파하지 못하게 되면 선물옵션 지수 상승 추세나 횡보국면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물옵션 차트에서 상승추세전환 시점은 선물옵션 지수 하락추세가 진행되다가 직전 지지선을 하향 돌파하지 못하고 선물옵션 지수 직전 고점 저항선을 상향 돌파하면 선물옵션 지수 상승전환을 합니다.
선물옵션 지수 상승추세에서 고점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게 되면 선물옵션 지수하락추세나 횡보국면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물옵션 차트에서 횡보는 선물옵션 지수 상승도 할 수 있으며 선물옵션 지수 하락또한 할 수 있습니다.
선물옵션 지수 횡보국면이 진행되다가 선물옵션 지수 고점 저항선을 상향 돌파하면 상승전환이 되며 
선물옵션 지수 저점 지지선을 하향 돌파한다면 선물옵션 지수 하락 전환됩니다.
선물옵션 차트에서 횡보는 선물옵션 지수 고점 저항선 돌파 상승추세 전환될 가능서이 높으며 선물옵션 
지수 저점 지지선을 돌파하게 되면 하락추세러 전환될 가능성 높습니다.


위의 선물옵션 차트를 보시면 선물옵션 지수 횡보국면을 지속하다가 선물옵션 지수 상향 돌파하면서 
상승추세로 전환되된 모습과 선물옵션 지수 연속되는 고점,저점이 높아지는 상승추세가 진행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뒤 선물옵션 지수 고점을 상향 돌파하지 못하는 국면이 발생하였고 저점인 지지선에 지지를 받는 듯하였으나 이내 하향 돌파하여 선물옵션 지수 하락추세가 진행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선물옵션 지수 추세전환시 성질이 변합니다. 
선물옵션 지수 상승 추세에선 지지선의 역할을 하던 추세선이 저항선으로 선물옵션 지수 하락의 추세에선 지지선 역할을 하던 추세선이 지지선으로 바뀌게 되고 선물옵션 지수 재차 상승이나 하락을 하나 이전에  선물옵션 지수 추세선에서 더이상 상승이나 하락을 하지 못하고 다시 하락이나 상승을 하기 시작합니다.

 

댓글 수정
  • 0 / 10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