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어트 파동의 제2파동과 제4파동은 서로 다른 형태를 갖는다는 법칙이다.
제2파동이 지그재그 형태이면 제4파동은 플랫 형태를 띄고,
제2파동이 플랫 형태를 띄면 제2파동은 지그재그의 반대 형태 형태를 띈다.
이 법칙은 대체로 잘 맞는 법칙으로 일반적으로 앞의 파동이 완성한 형태를 다음에 오는 파동이 똑깥이 반복하지 않고 다른 형태를 갖을 가능성을 의미하며 파동의 크기와 성격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다.
제2파동이 지그재그 형태이면 제4파동은 플랫 형태를 띄고,
제2파동이 플랫 형태를 띄면 제2파동은 지그재그의 반대 형태 형태를 띈다.
이 법칙은 대체로 잘 맞는 법칙으로 일반적으로 앞의 파동이 완성한 형태를 다음에 오는 파동이 똑깥이 반복하지 않고 다른 형태를 갖을 가능성을 의미하며 파동의 크기와 성격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다.
1) 플랫 패턴에서 지그재그로
2) 지그재그 패턴에서 플랫으로
3) 파동의 힘과 추세와의 이해관계
이전 파동의 힘과 조정의 폭에 의하여 다음 파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
대한항공 차트에서 보면 2파는 지그재그 형태로 낮은 각도로 오래동안 하락을 하여 거의 저점에 도달한후 반등하는데 낮은 추세각과 힘없는 시세는 다음 파동을 플랫 형태로 가져갈 확율이 높아진다.
3파에서 플랫이 나타나기도 하고 4파도 역시 플랫으로 이어진다.
초기 파동이 이후 발생하는 파동에 영향을 미치는 전형적인 모습이다.
이후 5파의 급등이 이제까지의 지리한 조정에 대한 반등으로 해석된다.
대한항공 차트에서 보면 2파는 지그재그 형태로 낮은 각도로 오래동안 하락을 하여 거의 저점에 도달한후 반등하는데 낮은 추세각과 힘없는 시세는 다음 파동을 플랫 형태로 가져갈 확율이 높아진다.
3파에서 플랫이 나타나기도 하고 4파도 역시 플랫으로 이어진다.
초기 파동이 이후 발생하는 파동에 영향을 미치는 전형적인 모습이다.
이후 5파의 급등이 이제까지의 지리한 조정에 대한 반등으로 해석된다.
다른 경우의 차트다.
파동 시작 부분 플랫으로 시작해서 이후의 진행은 강한 반등의 연속으로 나타난다.
이는 충분한 조정으로 힘을 비축한 시세의 분출로 해석된다.
파동교대법칙은 추세와 힘의 연관관계로 해석되어지는 것이 순조로와 보인다.
법칙 보다는 항상 추세와 힘의 관계를 이해하고 변동성의 변화에 주목하는 습관을 갖자.
파동 시작 부분 플랫으로 시작해서 이후의 진행은 강한 반등의 연속으로 나타난다.
이는 충분한 조정으로 힘을 비축한 시세의 분출로 해석된다.
파동교대법칙은 추세와 힘의 연관관계로 해석되어지는 것이 순조로와 보인다.
법칙 보다는 항상 추세와 힘의 관계를 이해하고 변동성의 변화에 주목하는 습관을 갖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