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sutop

매도 타이밍을 잡아보자! <해외선물 하락패턴 6가지>
관리자
2020-06-16 16:40:34 조회수 2,300

 

 




선물거래 지수가 상승하고 있을때 최고점에서 많이 볼수 있으며 시가가 갭을 이루며 상승세 출발을 했다가 길다란 위에 그림자를 형성 하는 것입니다.

선물거래 지수가 추가 상승에 실패해서 되밀려 시가근처에서 종가가 형성되며 짧은 몸통을 형성하는 패턴입니다.
유성형 패턴 후에는 선물거래 지수의 추세가 하락 반전을 할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또 선물거래 차트상 유성형은 2~3개의 봉을 합성 하였을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신뢰도가 높아지므로 선물거래 차트상 전후의 봉을 합하여 살펴보는게 중요합니다.


 






선물거래 지수가 상승중 최고점에서 볼수 있으며 짧은 몸통과 길다란 아래 그림자를 형성하고 추가 상승을 못한다면 하락 반전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망치형과 동일한 패턴이지만 망치형과는 반대의 성질인 선물거래 지수의 하락을 예상할수 있습니다. 

선물거래 차트상 이 패턴을 확인하려면 단기 추세를 살펴야하고 발생 다음날 하락갭 형성여부도 중요합니다. 

선물거래 차트에서 볼때 5~10 일 정도의 상승추세 이후 패턴이 형성 됐다면 선물거래 지수가 하락 반전의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선물거래 차트상 상승세의 마지막에 나타나며 이후 약세 전환이 될 가장 높은 패턴입니다. 

선물거래 지수가 가장 높을때나타난다면 강한 하락을 예측할수 있습니다. 몸통의 길이가 길면 길수록 신뢰도는 높습니다. 






선물거래 지수가 오랫동안 상승추세를 보인후 3일모두 십자형이 나타납니다. 

둘째 날 상승갭을 보이거나 위에 그림자와아래 그림자가 겹치고 마지막에는 다시 하락한다면 하락 세십자별형을 형성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 지수가 오랜기간 상승했다면 첫 십자형이 나타남으로서 강도가 약해진다는 판단을 할수 있습니다. 

또 두번째 십자형이 갭과 함께 나타나면 선물거래 지수의 상승에 힘이 소멸 되었다고 판단해도 무방합니다.

이때 선물거래 차트상 세번째 십자형이 나타난다면 보기는 힘든 경우지만 강한 하락 반전의 신호가 되는 것입니다. 

선물거래 거래량지표와 선물거래 추세지표를참고하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물거래 지수가 상승 추세에서 형성되는 패턴으로 전일 양봉을 길다란 음봉이 감싸안은 모습으로 이전까지의 선물거래상승 추세를 하락으로 반전 시킬수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첫번째 양봉의 크기가 작고 두번째 음봉의 크기가 크고 범위가 첫번째 양봉을 완전히 감싸안을 수록 신뢰도가 증가 합니다. 

두번째 양봉에 선물거래 대량거래가 동반 한다면 더욱 신뢰도가 증가 합니다. 

선물거래 차트에서도 자주볼수 있는 신뢰도가 높은 패턴 입니다.






 

선물거래 차트상 대표적인 하락을 예고하는 패턴으로 위에 그림자와 아래 그림자가 없거나 짧은 음봉 세 개가 연속적으로 나타납니다.

각 음봉의 시가는 직전 봉의 몸통안에 있어 세개의 음봉이 모여 선물거래 지수가 하락하는 모습이 연출됩니다. 

첫 음봉의 종가와 두번째 음봉의 시가가 같고 세번째 음봉의 시가가 두번째 음봉의 종가와 같은 형태로 나타나는 것으로 

흑삼병이라고 불리며 선물거래 매매시 강력한 매도 신호로 판단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발생하는 빈도수가 아주 적습니다.

 

댓글 수정
  • 0 / 10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