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sutop

시장을 파악하는 또 다른 패턴 쌍바닥 패턴
관리자
2020-06-16 16:15:41 조회수 1,709

 

 




※ 선물옵션 상승 W형(쌍바닥) 패턴 

→ 선물옵션 차트를 보념 W(쌍바닥) 패턴은 이전에 저점 보다 지금에 저점이 최소 같거나 높아야지 성립댄다.이때 선물옵션 지수 바닥 찍고 턴하는 모습을 보이면 저점 타이밍 매수를 할 수 있다.
선물옵션 지수 쌍바닥을 이루고 턴하는 시점에서 매매를 하는것이 아니라 20일 이평선을 탓을때 사는 것이다.
그리고 20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 밑에 잇을수가 잇는데 즉 다시 말해서 역배열 상태에 잇을때는단기적인 측면 즉 삼사일 정도 조금 먹고 나와야 한다.




※ 선물옵션 W(쌍바닥)패턴의 기술적 매매조건
〔선물옵션 차트 확인시 쌍바닥패턴에 있어 다음 기술적조건을 충족하면 더욱 상승확율이 높다.〕
선물옵션 지수 직전고점에서 충분한 기간,가격조정이후 쌍바닥 반등할수록 좋다.
→ 선물옵션 지수 전고점에서 많이 하락조정을 받을수록 반등강도가 강하다.(통상)
→ 선물옵션 지수 횡보기간이 길수록 반등강도가 강하다.(통상)

선물옵션 지수 두번째 바닥이 첫번째 바닥보다 높은 곳에서 반등한다.
→ 선물옵션 차트 확인 시 3중바닥형태인 경우는 첫번보다 세번째바닥이 더 높아야 한다.

선물옵션 지수 반등시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연속양봉)출현한다
→ 선물옵션 확인 시 거래량이 급증하였다면 20일선 아래라도 무방

선물옵션 지수 장대양봉이 20일선 위로 올라선다.
→ 선물옵션 차트 확인 시 장대양봉이 아니면 연속 양봉으로 올라서도 무방
 
선물옵션 지수 20일선이 막 상승쪽으로 돌아서고 잇다.
→ 선물옵션 차트 확인 시 캔들이 올라섰지만 20일선이 하락추세라면 아직 미완성,

선물옵션 차트 확인 시 첫바닥보다 두번째 바닥쪽에서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 선물옵션 상승 W형(쌍바닥) 패턴 최종정리
→ 선물옵션 지수 상승추세에서 MA20선을 이탈해서 선물옵션 지수 MA20선 아래에 있던 저점 즉 전저점을 째지 않고 있다가 선물옵션 지수 20일 선을 돌파하는 패턴을 만한다. 선물옵션 차트 확인 시 변곡점이나,추세시작점,눌목자리 에서 많이 볼 수 있다.

 

댓글 수정
  • 0 / 10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