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sutop

1개의 캔들로만 시장을 분석해보자
관리자
2020-06-16 15:40:08 조회수 1,069

 

 




1. 우산형(umbrella) 캔들
망치형은 추세의 청정권이나 바닥권에서 아래로 달린 꼬리가 몸체의 두 배 이상되는 모양이 캔들이 나타나면 추세전환의 신호로 보는데, 망치형의 경우 더이상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상승추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많으며 음봉보다는 양봉의 신뢰도가 높다.

교수형은 교수형의 경우 과도한 매수상태로 향후 하락추세로 반전할 가능성이 많은데, 양선보다는 음선의 경우 신뢰도가 높다.





2. 샅바형(belt-hold line) 캔들
상승샅바형은 하락추세에서 시가가 당일 중의 저가를 기록한 후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 긴 몸체의 양선을 나타낸 것을 말한다. 반등신호이지만 상승샅바형이 출현한 후 다음날 종가가 샅바형 양선 아래에서 형성되면 매도세의 지속으로 본다.

하락샅바형은 상승추세에서 시가가 당일 중의 고가를 기록한 후 계속 하락을 보여 긴 몸체의 음선을 나타낸 것을 말한다. 반락신호이지만 하락샅바형이 출현한 후 다음날 종가가 샅바형 음선 위에서 형성되면 상승세의 지속으로 본다.

샅바형은 우산형보다 다소 신뢰도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3. 유성형(shooting star)과 역망치형(inverted hammer) 캔들
유성형은 상승추세가 한계에 다다라 추세의 하락 반전을 예고하는 신호이다. 유성형은 대개 갭을 동반하여 작은 몸체와 위로 몸체보다 2배이상 되는 긴 꼬리를 갖춘 캔들의 모습을 하는데, 양선보다 음선의 신뢰도가 높다.

역망치형은 하락국면에서 작은 몸체에 위로 긴 꼬리를 갖춘 캔들을 말하는데, 망치형보다는 신뢰도가 다소 떨어진다. 역전된 망치형은 다음날 캔들이 양선이거나 갭을 만들면서 전일 종가보다 높게 형성되면 강한 추세전환시도로 본다.





4. 일체형(all-in-one) 캔들
일체형은 주가가 장중에 등락을 거듭하다가 종가가 시가와같아지게되는 경우를 일체형이라고 하는데, 일체형은 일반적으로 추세전환신호로서 높은 신뢰도를 갖지만 하락추세에서의 일체형은 투자자들의 심리불안으로 인해 신뢰도가 다소 약하다.

십자형은 몸체 아래와 위로 긴 꼬리를 갖는 캔들로 시장이 급등락을 보인 후 종가와 시가가 같게 된것으로 추세가 불안정한 모습과 팽팽함을 나타낸다.

비석형은 시가와 종가와 저가가 같게 형성된 것으로 바닥권보다는 청전권에서 신뢰도가 높다. 즉, 상승추세에서 나타나는 비석형은 하락추세로의 전환을 의미하는데, 이는 저가로 출발하여 상승을 하다가 매수세의 동요로 다시 종가와 저가와 시가수준으로 하락했기 때문이다. 이때 고가가 높으면 높을수록 강력한 하락전환신호로 본다.

잠자리형은 급등국면에서 자주 발생하는 패턴으로 상승과정에서 매물소화과정을 당일 거치면서 재차 상승하는 패턴이다.

일자형도 주가가 강력한 상승모멘텀에 의해서 시가, 고가,저가,종가가 같은 가격에서 형성되며 강한 상승(점상)과 강한하락(점하)추세가 발생할 때 주로 나타난다.

 

  • 0 / 1000byte
댓글보기0
댓글 수정
  • 0 / 10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