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sutop

물타기의 유혹에 넘어가지 마세요.
관리자
2020-06-15 18:17:55 조회수 1,042

 

 






물타기란 무잇인가?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상태에서 추가 진입을 하는 것으로, 손실이 나고 있는 상태에서 추가 진입하여 진입 단가를 낮추는 투자 기법
ex) 롱포지션의 경우 손실이 커지고 있을 때, 추가 매수하여 평균 단가를 낮춘 후 지수가 오르면 이익을 보는 방법입니다.




물타기의 장점은?

물타기를 한다면 보통 손실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물타기를 하면 평균단가가 낮춰짐으로 손실폭을 쉽게 만회할 수 있고, 나중에 수익을 보게 될 대도 더 큰 수익을 볼 수 있으며,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허나 물타기는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비추하는 방법 중 하나임을 명심하세요.)




물타기의 단점은?

물타기는 손실인 상태에서 추가로 진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험리스크가 상당히 큽니다.
반등이 나와주지 못한다면 손실이 어마어마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려도 보유하고 있으면 되는 주식과는 달리, 선물은 당일정산제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물론 오버나잇이 있긴 하지만 위험성과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물타기를 하는 순간 손실의 규모는 배가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물타기는 손실을 최소화하고 본전을 찾기 위한 매매이지만, 실제로 손실한 금액은 다시 회복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물타기는 주의하면서 매우 조심해야하고 또 신중하게 결정해야하는 문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타기 최종적인 요약

주식매매할때 물타기로 평단가를 낮춰 성공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선물매매에서도 물을 타고 싶은 강한 유혹을 느끼게 됩니다. 선물매매에서는 물타기를 하려고 하려는 시점이 손절을 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확신이 없거나! 잘모르겠다! 심리적으로 불안하다! 싶으시면 손절을 하는게 가장 현명한 대책방안이라 생각됩니다.

 

  • 0 / 1000byte
댓글보기1
댓글 수정
  • 0 / 10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