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sutop

Conflux Network상의 데이터 저장을 위한 스테이킹 및 담보
흑우탈출
2020-09-04 23:19:41 조회수 76

콘플럭스 네트워크에서는 스마트 계약 데이터 등 장기 스토리지가 필요한 데이터의 경우 1 CFX/KB의 가격으로 데이터를 작성할 때 CFS(Contraction for Storage)가 충전된다.

담보는 해당 저장소가 다른 사람에 의해 해방되거나 덮어쓰여질 때까지 잠기고, 락업된 담보에 의해 발생하는 해당 이자는 저장 유지보수를 위해 채굴자에게 직접 주어진다. 이 메커니즘은 이더리움의 일회성 보관료보다 더 공정하고 합리적이다. 예를 들어, 100GB의 데이터를 유지·저장할 경우, CFS는 약 1CFX이며, 각 블록에서 발생하는 이자는 약 0.06 CFX이다.

오직 특정 유형의 트랜잭션만 CFS(Claterial for Storage)를 필요로 한다. 거래의 "데이터" 필드가 긴 바이트 배열로 채워진다면, 이 큰 거래는 블록의 크기에 대한 상한선이 있기 때문에 블록이 다른 거래를 패키지화할 기회를 놓칠 수 있다. 그러나 하루 정도 지나면 거래 자체가 풀 노드에 의해 삭제되고, 그 후에야 아카이브 노드에 완전히 기록된다. 이 거래에서 전체 노드에서 사용하는 스토리지 공간은 일시적이고 거래 수수료가 이미 하루 동안의 스토리지 비용을 충당했기 때문에 이러한 데이터 처리에 있어, CFS는 필요하지 않다.

스마트 컨트렉트가 대량의 데이터를 유지 및 배열에 저장하는 경우, 스마트 컨트렉트가 호출될 때마다 정상적으로 스마트 컨트렉트가 실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드(삭제되지 않은 경우)에 의해 데이터는 영구적으로 저장되어야 한다. 이 경우 전체 노드에서 데이터가 차지하는 스토리지 공간은 장기적이거나 심지어 영구적이므로 CFS가 필요하게 된다. 저장소 보증금의 이자는 데이터 저장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사용될 것이다.

각각의 에폭에서 저장소 예치금에 의해 발생된 모든 이자는 각 블록의 기본 블록 보상에 따라 같은 에폭의 블록 간에 비례적으로 분배된다. 이를 다른 말로 표현하면, 만약 Anti-Cone 블록에 의해 어떤 블록이 패널티를 받게되면, 저장소 예치금으로 부터 발생하는 이자 또한 영향을 받게 된다는 의미이다.

 

  • 0 / 1000byte
댓글보기0
댓글 수정
  • 0 / 10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