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sutop

[Centrality] DApp은 무엇이며, 왜 유용한가
논알코올
2020-12-05 04:52:34 조회수 224

1_GvjXvp7qs52OqD5xFWwD1Q.jpg

 

 

 

?

여러분은 디앱에 대해 정말 좋은 이야기들을 들어보셨을 테지만, 디앱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기는 어렵습니다. 세상의 모든 이들, 아니 적어도 기술을 다루는 사람들의 각자 정의가 다른 것 같고, 깊게 파면 팔 수록 더 혼란스러울 정도로 기술적인 영역으로 여겨집니다. 심지어 여러분들께서 디앱을 만들고 탈중앙화된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싶을지도 모르지만, 왜 디앱들이 일반 앱보다 더 나은지 제대로 이해하기는 참 어렵습니다.

?

저희는 여러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몇 가지 해답을 가지고 있는데, 이 내용들은 여러분들에게 쉬운 언어로 명확하게 실행 가능한 정보를 제공 할 것입니다.

?

현재 저희는 25개 이상의 디앱을 지원하는 벤처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저희는 저희가 설명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이란 무엇인가?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은 분산형 피어투피어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대부분의 기능적 방법에서 DApp은 다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되며 웹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기반을 둘 수 있습니다.

?

디앱이 일반 앱과 구별되는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오픈 소스: 기술적으로 여러분이 DAPP를 만들기 위해 코드를 반드시 오픈소스로 만들 필요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디앱은 오픈소스입니다. 사용자 기반이 앱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과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저희는 디앱을 오픈 소스로 만들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

- 데이터 소유권: 많은 디앱들, 특히 디앱의 제작자들은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소유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데이터를 온전하게 소유할 수 있고, 이를 다른 디앱들과 공유하거나 생태계 내에서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

- 토큰: 많은 디앱들이 어떤 형태의 토큰을 사용하는 것을 받아들입니다. 다시 말해, 필요하지는 않지만 여러분의 커뮤니티 보상 수단으로 토큰은 매우 유용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디앱을 사용한다면, 이러한 꽤 쉽게 이러한 토큰들의 적용이 가능합니다. 디앱은 블록체인을 뛰어넘어 쉽게 토큰과 같은 가치 있는 자산을 제공할 수 있고 가치의 교환이 요구되는 응용프로그램의 실현을 가능케 합니다.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은 이러한 교환 등의 목적 달성을 위해 은행이나 카드 거래 행위를 동반하고 여러분들의 자산을 그들의 지갑에 보관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디앱을 활용함으로써 돈이나 보상 등을 자신의 지갑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이 시점에서 여러분들이 알아차릴 수 있는 것은 '무엇이 가장 순수한 감각에서 이러한 디앱을 구성하는가?'에 대한 논쟁이 아직 남아 있다는 것일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토큰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오픈소스의 성격 자체에 매우 집착하지만, 현 시점에서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디앱들은 탈중앙화 네트워크 위에 구축되어 있다는 사실일 것입니다.

?

그렇다면 일반 앱과 비교했을 때, 디앱은 어떤 점이 혁신적인 것일까요? 무엇이 DApp을 특별하게 만드는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반 전통(약간 지루한?) 중앙화 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

?

중앙화 앱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네, 저희는 여기서 아주 기초적인 부분 부터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약간 일반화에 대한 부분은 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기존 앱의 경우, 세 가지 주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인터페이스: 사용자는 웹, 모바일 또는 데스크탑 인터페이스의 프론트 엔드를 통해 앱과 상호작용합니다.

?

2. 서버: 프론트 엔드로부터의 요청은 중앙집중식 서버로 전달됩니다.

?

3. 데이터베이스: 프론트 엔드(서버를 통한 요청을 통해 획득됩니다.)의 사용자 행위 데이터를 수집하여 단일 회사 또는 개인이 소유한 중앙화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는 여러 데이터 센터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들에 의해 분산될 수는 있지만, 이들은 궁극적으로 하나의 조직에 의해 제어됩니다.

?

?

이러한 실행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의 제작 방식은 서비스를 시작하고 실행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었습니다. 중앙화의 경우, 저렴한 호스팅, 빠른 실행 속도, 손쉬운 개발 및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

그러나, 이러한 장점들은 심각한 대가를 동반합니다.

?

첫번째는 구글이나 아마존과 같은 대규모 호스팅 기관에 상당한 양의 통제권을 넘기는 것입니다. 게다가, 중앙화된 데이터베이스는 해커들에게 있어 너무나도 유혹적인 대상이 되곤 합니다. 여러분들은 대형 호스팅 기업들이 보안을 철저히 유지하기를 바라야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사이버 범죄는 더욱 조직적이고 체계화 될 것이며, 사이버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

그리고 여러분들의 사용자들에 대해 언급하자면, 음, 그들은 무식하게 혹은 겸허하게 그들의 모든 개인 데이터가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입찰자에게 넘어간다는 것을 받아들여야만 합니다.

?

디앱은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 정의를 실현하는 대안을 제시합니다.

 

 

 

 

논알코올님의 최근 게시물

  • 0 / 1000byte
댓글보기0
댓글 수정
  • 0 / 10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