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sutop

콘플럭스 경제 모델 : Conflux 네트워크의 스토리지에 대한 스테이 킹 및 담보
흑우탈출
2020-09-08 00:11:21 조회수 249

Conflux 네트워크의 채굴자 보상에는 블록 보상, 거래 수수료, 저장 및 유지 보수 보상이 포함됩니다.

Conflux 채굴 자의 수입의 또 다른 부분인 스토리지 예금이자를 소개 합니다.

Conflux 네트워크에서 사용자는 토큰을 스테이 킹 하고 추가 토큰 발행으로 생성되는 약 4%의 연간 수익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복리 이자는 Conflux Network가 초당 2개의 블록과 연간 약 63,072,000 개의 블록을 생성하는 블록 단위로 구현됩니다.

각 블록에서 생성된 이자는 4% / 63,072,000입니다. 복리를 고려하면 1년 이자율은 약 4.08%입니다.

스테이 킹 외에도 Conflux 토큰은 스토리지의 담보 및 스토리지 사용에 대한 가격 책정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Conflux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계약 데이터와 같이 장기 저장이 필요한 데이터의 경우 데이터를 1 CFX / KB의 가격으로 작성하면 CFS (Collateral for Storage)가 청구됩니다.

담보는 다른 사람이 해당 저장소를 해제하거나 덮어쓸 때까지 잠기고, 잠긴 담보에 의해 생성된 해당 이자는 저장소 유지를 위해 채굴 자에게 직접 제공됩니다. 이 메커니즘은 이더 리움의 일회성 보관 수수료보다 더 공정하고 합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총 100GB의 데이터를 유지 관리하고 저장할 경우 총 CFS는 약 1CFX이고

각 블록에서 생성되는 이자는 약 0.06CFX입니다.

특정 종류의 트랜잭션에만 CFS (Collateral for Storage)가 필요합니다.

트랜잭션의 "데이터"필드가 긴 바이트 배열로 채워지면 이 큰 트랜잭션은 블록 크기에 대한 상한이 있으므로 블록이 다른 트랜잭션을 패키징 할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 하루가 지나면 트랜잭션 자체가 전체 노드에 의해 삭제되고 이후 아카이브 노드에만 완전히 기록됩니다.

이 거래에서는 전체 노드에서 사용하는 저장 공간이 일시적이고 거래 수수료가 이미 1일 동안 저장 비용을 충당했기 때문에 데이터에 CFS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마트 계약이 어레이를 유지하고 어레이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경우,

스마트 계약이 호출될 때마다 스마트 계약이 정상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데이터를 모든 노드에 영구적으로 저장해야 합니다 (삭제하지 않는 한).

이 경우 데이터가 전체 노드에서 차지하는 저장 공간은 장기적이거나 영구적이므로 CFS가 필요합니다.

저장 보증금의 이자는 데이터 저장 비용을 충당하는 데 사용됩니다.

각 시대의 저장 예금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자는 각 블록의 기본 블록 보상에 따라 동일한 시대의 블록에 비례하여 분배됩니다.

, 안티 콘 블록으로 인해 블록이 페널티를 받으면 저장 예치금에 대한 이자 보상도 영향을 받습니다?

흑우탈출님의 최근 게시물

  • 0 / 1000byte
댓글보기0
댓글 수정
  • 0 / 1000byte